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 사업인 인생나눔교실에, 프로젝트 활동 홍보를 위한 소식지 기자단으로 참여하였습니다.
2018년 3월, 인생나눔교실 튜터 오리엔테이션을 취재하여 활동을 개시하였고, 그 후로도 많은 취재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멘토가 멘티에게 나눠주는 경험과 지혜를 ‘별’로 비유하여, 소식지 이름을 ‘별을 나누는 사람들’이라고 정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7월 31일, 인생나눔교실 소식지 ‘별을 나누는 사람들’이 발간되었습니다. ‘별을 나누는 사람들’에는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인생나눔교실의 2018년 상반기 활동들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생나눔교실은 기성세대로 이루어진 멘토와 신세대로 이루어진 멘티들이 인생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통해 만나게 되는 인문 멘토링 시스템입니다.
서로 다른 세대와 분야가 만나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과정 속에서 각자의 삶을 되돌아보고, 삶 속에서 다시 새로운 경험을 쌓는다는 점에 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2015년에 처음 시작된 인생나눔교실은 어느덧 4회 째가 되었고, 올해의 인생나눔교실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에서 주관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기자단은 인생나눔교실 하반기 활동 취재를 준비하고 있으며, 하반기 취재가 끝나면 취재 내용을 토대로 12월에 ‘별을 나누는 사람들’이 한 번 더 발간될 예정입니다.